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아산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슬기로운 겨울방학…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즐겁고 알차게
- 아산의 문화유산 2탄 ‘옛무덤의 보물’ 프로그램 운영 -
기사입력  2025/01/06 [09:14]   이선희 기자

      홍보 포스터

 

아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11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초등학생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산의 문화유산 2옛무덤의 보물을 주제로 한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충남을 대표하는 초기철기시대 유적인 아산 남성리 석관묘와 관련해 흥미진진한 발굴 이야기와 함께 무덤에서 출토된 보물, 청동거울, 청동검을 실제로 만져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아산 남성리 석관묘 알아보기 청동유물 관찰하기 석관묘 만들기 마한백제 무덤 알아보기 곡옥 관옥 목걸이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실제로 발굴된 무덤에 대해 탐구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옛무덤의 보물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산 남성리 석관묘의 이야기와 가치를 알게 되고 우리 지역 역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고불맹사성기념관 누리집에서 16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고불맹사성기념관(041-536-8497, 541-5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월1일 아산시곡교천 일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