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아산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4월 25일부터 3일간 열려
- 2025년 제1회 아산시 축제위원회 개최 -
기사입력  2025/01/06 [09:12]   이선희 기자

      2025년 제1회 아산시 축제위원회 회의 모습

 

아산시의 대표 축제인 64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가 오는 425일부터 427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주무대가 온양온천역으로 변경되며, 이순신 대표도시로서의 위상 정립과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2025년 제1회 아산시 축제위원회를 개최하고, ‘64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기본계획 심의 및 축제 일정을 확정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축제위원, 문화예술과, 아산문화재단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성웅 이순신축제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모아졌다.

 

참석자들은 이순신 장군의 정체성을 살리기 위한 체험 및 참여프로그램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탄소중립 등 글로벌 축제 도약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는 아산시 대표 축제로서 역사와 전통이 깊은 소중한 축제라며 축제의 주 행사장이 변경된 만큼 더욱 섬세하고 꼼꼼히 준비해 이순신 대표 축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는 새롭게 선보이는 무과급제 행렬 온양온천시장과 연계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백의종군길 걷기마라톤대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등 풍성한 체험·참여·공연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월1일 아산시곡교천 일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