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 데이터 분석 전문인재 양성 선도기관 인증
- 데이터기반 행정 강화, 데이터 분석 전문인재 양성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 -
기사입력  2024/12/12 [09:34]   임종근 기자

 

       인증패 수여식 기념사진

 

당진시(시장 오성환)11일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2024 데이터 분석 전문인재 인증서 수여식에서 충청권 최초로 데이터 분석 인재양성 선도기관으로 인증패를 받았다.

 

시는 이번 인증을 위해 지난 5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데이터 분석 전문인재 집중 양성 과정에 참여해 5개월간 데이터 처리기술, 시각화, 데이터 마이닝 등 심화 기술을 학습하고, 실제 행정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당진시에서는 기획예산담당관 이은수 주무관이 이번 과정을 수료 후 역량평가를 거쳐 데이터 분석 전문인재인증서를 받아, 데이터 분석 기획과 수행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 데이터 기반 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멘토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당진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실태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인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인증은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와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한 당진시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데이터 분석 선도 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이번 인증은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역량을 국가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행정 수요를 반영한 데이터분석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임종근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월1일 아산시곡교천 일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