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아산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2024년도 ‘제5기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과정’ 성료
기사입력  2024/11/27 [09:11]   이선희 기자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기념사진

 

아산시농업기술센터가 총 20회에 걸쳐 진행한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과정은 도시농업 전문가가 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전반적인 지식을 다뤘다.

 

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텃밭조성 및 관리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친환경 농업과 농산물 생산 등이었으며, 도시농업 전문가로서의 리더십과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현장 견학을 병행해 추진했다.

 

올해 수료자는 22명으로, 이들은 향후 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증(9)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시민, 어린이, 학교 등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전문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이미용 농업기술과장은 그동안 배출된 수료생들이 아산시 도시농업 확산·보급을 위해 최일선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만큼, 올해 제522명의 수료생 역시 도시농업 확대·보급의 밀알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충남에서 가장 빠르게 도시화가 진행 중인 도농복합 도시로, “2019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후 91명의 도시농업 전문가를 배출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