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의회 류제국 부의장천안추모공원 스마트 화장로 도입으로 선도적 운영 검토
기사입력  2024/11/27 [09:23]   이선희 기자

 

      류제국 천안시의회 부의장

 

천안시의회 류제국 부의장은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문화위원회 노인복지과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며 천안추모공원의 화장시설과 어르신의 문화 혜택에관한 질의를 했다.

 

천안시의회 류제국 부의장은 지난 26일 노인복지과에 천안추모공원의 화장시설 확충 시 스마트 화장로도입 검토를 요청했다.

 

류제국 부의장은 고령화에 따라 화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하여 스마트 화장로 도입과 기존 시설 개선을 통해 장시간 진행되는 장례 절차과 환경 오염 예방을 위해 필요함을 강력하게 어필했다.

 

스마트 화장로는 기존 화장로에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적용해 운영 효율을 높이고 친환경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으로 현재 서울시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서 도입이 이루어졌으며, 화장 절차의 효율화와 대기 시간 감소를 위한 것이다.

 

이날 류제국 부의장은 노인복지관에 막대한 예산을 드려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계층의 노인이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편적 복지가 필요함을 언급하였다.

또한 찾아가는 문화 프로그램 운영이 줄어들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를 늘려복지관에 오지 못하는 어르신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에 힘써야 함을 제시하고 마무리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