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동남경찰서 범죄예방을 위한 천안여고 안심통학길 조성사업 완료
- 생활안심디자인을 적용한 시각적 환경개선으로 범죄예방 및 두려움 저감 기대 -
기사입력  2024/11/04 [17:29]   이선희 기자

     안심통학길 조성사업 완료 모습

 

천안동남경찰서(서장 송해영)는 천안여고 학생과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범죄예방 환경설계를 적용한 안심통학길 조성사업을 2024111일 완료했다.

 

천안여고 통학로는 노후주택과 어두운 조명, 지난해 발생한 공연음란으로 학생과 지역주민들이 범죄 두려움 및 불안을 호소했던 지역으로, 지난 5‘2024년 안심귀갓길 집중환경개선사업에 천안동남경찰서에서 제출한 안심통학길 조성계획이 선정되면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총 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폐가 2개 동에 꽃길을 걷는 학생들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벽화(1개면), 보행로 스토리 블록 도장(15), CCTV촬영 LED안내 전광판(2), 난간대 태양광 특수블록(35)을 설치하여 통학로 미관 및 야간조도를 크게 개선하였다.

 

송해영 서장은 안심통학길 조성사업으로 학생들의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민··경이 합동하는 공동체치안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환경개선과 취약지 방범진단을 통해 주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치안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