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보건소,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온라인 신청하세요!”
- 군민 마음 건강 돌보는 체계 마련 기대 -
기사입력  2024/10/31 [09:46]   이선희 기자

      홍보 포스터

 

예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의 조기 예방, 만성 정신질환으로 악화 및 자살·자해 시도 등을 예방하기 위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지난 7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02일부터는 온라인으로도 신청을 받고 있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지난해 12월에 대통령이 주재한 정신건강정책 비전 선포대회정신건강 정책 혁신 방안의 핵심과제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일상적 마음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군민 중 정신의료기관이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하거나 국가 정신건강검진 결과 중간정도 이상의 우울이 확인된 경우 등이며, 대상자에게는 총 8회의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바우처가 제공된다.

 

기존에는 신청자가 신청을 위해 직접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에는 복지로 누리집과 휴대폰 앱(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 절차는 복지로 누리집이나 휴대폰 앱에 접속해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복지급여 신청 화면에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선택하고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군민이 손쉽게 심리상담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