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2024년도 청주시립교향악단 상임단원을 공개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채용 분야 및 인원은 오보에 수석단원 1명, 더블베이스 차석단원 1명, 플루트 일반단원 1명, 악보 차석단원 1명, 악기 차석단원 1명, 총 5명이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 △공고일(5월 1일) 현재 국·공립 기관(단체)에서 3년 이내 징계를 받지 아니한 사람 △국·내외 음악분야 학사학위 이상 취득한 사람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된 사람이다.
악보분야의 경우에는 국·내외 작곡전공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만 응시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오는 5월 13일부터 5월 16일까지며, 청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청주시 문예운영과(충북 청주시 서원구 흥덕로 69, 청주예술의전당 내)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실기(오보에, 더블베이스, 플루트) 및 서류전형(악기, 악보)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고, 6월 말 청주시청 및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청주시립예술단 설치·운영 조례와 시행규칙, 청주시립예술단원 복무규정에 따라 근무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예운영과(☎043-201-230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수준 높은 예술성을 가진 단원을 채용해 청주시민의 문화향유와 지역문화 예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김동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