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문대, ‘2024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 교육부-한국공학교육인증원 주관 평가 -
- 미래자동차공학부, 친환경자동차 분야 최우수 대학 선정 -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미디어 분야 우수 대학으로 평가 -
기사입력  2024/11/26 [11:32]   이선희 기자

      선문대학교 본관 전경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2024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미래자동차공학부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가 각각 최우수’,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2008년부터 교육부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주관하여, 변화하는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대학의 교육과정을 평가하고 개선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미디어, 전기, 섬유, 드론, 친환경자동차 등 5개 분야에서 20개 대학, 32개 학부()가 참여했다.

 

선문대 미래자동차공학부는 친환경자동차 분야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며, 4개 자동차 특화 전공과 최적의 교육 인프라를 통해 지역 모빌리티 특성화 거점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에서 충남권 유일의 미래자동차분야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는 미디어 분야에서 우수대학으로 평가받으며, 학생들에게 창의적 콘텐츠 제작 능력을 제공하고 산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선문대 문성제 총장은 이번 성과는 선문대의 지속적인 교육 혁신과 현장 중심의 교육 철학이 빛을 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