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전광역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8일 시 노인복지관… 효행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
기사입력  2024/05/08 [10:14]   김동관 기자

 

      어버이날 기념식 모습

 

대전시는 8일 대전시 노인복지관에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와 대전광역시 사회서비스원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박상도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장, 김인식 대전광역시 사회서비스원장, 이상래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효행자 분야는 박태영(80, 유성구진숙(60, 대덕구)님이, 효행단체 유공 분야는 동구 행복한어르신복지관(관장 김명희)·서구 지치울경로당(회장 정임순)이 각각 수상했다.

 

대전광역시장 표창은 총 12명으로 효행자 분야는 강광모 최연희 변용기 이준석 김정실 김광수, 장한 어버이 분야는 안장인 윤정희 김영조 박영희 이정열 박일기 씨가 받았다.

 

또한, 한민족예술단, 농악 한마당을 비롯한 초청 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식후 행사로는 노래자랑이 개최되어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사했다.

 

이장우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1365일 어르신들을 존중·공경하는 어르신 친화 도시를 만들겠다라며 자녀, 손자녀 세대까지 행복하게 살아가는 대전시를 만들어 잘 사는대전시를 일궈주신 어르신들께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 김동관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