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세종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 스마트운송 부문 아태지역 최우수도시 선정
- IDC 주관‘2021 스마트시티 아시아태평양 어워드’수상 -
기사입력  2021/06/08 [10:22]   이선희 기자

     2021 스마트시티 아시아태평양 어워드 수상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2021 스마트시티 아시아태평양 어워드스마트운송 부문 최우수도시로 선정, 지난해공공안전 분야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스마트시티 아시아태평양 어워드는 기능별로 구분된 14개의 스마트시티 영역에서 우수한 정부 및 공공기관, 민간 기업을 선정하는 스마트시티 분야 국제행사다.

 

행사를 주관하는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세계 최고의 IT분야 시장분석 및 컨설팅 전문기관으로, 올해 행사에서는 14개 분야에 걸쳐 260개 프로젝트를 심사해 16개 프로젝트를 최종 선정했다.

 

시는 올해 카카오모빌리티, 오토노모스에이투지와 함께 추진한 수요응답형 로보택시를 제출, 커넥티드·자율주행자동차, 대중교통, 차량 호출·승차 공유 등 스마트운송 부문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수요응답형 로보택시는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에서 카카오T’로 자율주행 차량을 유상으로 예약·결제하는 서비스로, 현재 정부청사-시청-국책연구단지 노선에서 운행 중이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민간과 함께 도입한 자율주행 서비스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확인하고 시민의 교통이용 편의성 증진에 기여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됐다.

 

아울러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사업 유치를 계기로 세계 최초 스마트시티 ISO 국제표준 및 레벨4 인증 획득, 세종 스마트시티 선언 등 다양한 성과를 도출함으로써 국내외 스마트시티 대표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자율주행시범지구, 규제샌드박스 등 규제특례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자율주행서비스 상용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수요자 중심의 최적화된 스마트 교통서비스 모델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공공 데이터를 연계한 스마트세종 플랫폼 기반 범죄 안전 도시 서비스IDC에 제출한 결과 공공안전 분야 아태 지역최우수 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가 최고의 백신이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