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1/05/10 [10:20]   송재현 기자

 

     홍성군 내 주민설명회 화면


홍성군은 코로나 장기화로 2021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에 대한 대면주민설명회 개최가 불가함에 따라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경계가 일치하지 아니하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해 국토의 효율적 관리 및 경계 분쟁 등으로 인한 주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정책 사업이다.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홍성오관3지구, 광천운용1지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의 추진목적 및 절차, 동의서제출, 주민 협조사항 등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반복시청이 가능하도록 홍성군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또한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인터넷 또는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에게는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사업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김재철 민원지적과장은 사업지구 토지소유자 중 다수가 타 시군 거주자, 고령자로 대면 방식의 주면설명회 개최 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부득이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지적재조사사업의 완료를 위해 지구 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송재현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