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2023 SCH E-FESTA’ 개최. 공학교육혁신사업 성과 확산 및 공유의 장 마련
- 157점의 공과대학 학생 작품 및 23점의 캡스톤디자인 우수 작품 전시 -
- 지역 산업체와의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SCH 엔터프라이즈 DAY 등 참여형 프로그램 눈길 -
기사입력  2023/11/09 [13:11]   이선희 기자

      수상자 단체사진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교내 멀티미디어관에서 공학교육혁신센터 성과 확산 및 공학계열 학생들의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 평가를 위한 ‘2023 SCH E-FESTA’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2회 공과대학 학술제의 일환으로 학생 작품 전시회(157) SCH 디스플레이 DAY(우수 연구성과 전시) SCH 엔터프라이즈 DAY(산학 허브 구축) ·학 컨퍼런스 캡스톤디자인 우수 작품 전시회(23)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SCH 엔터프라이즈 데이에서는 비원테크, 더원과학 등 8개의 지역 산업체와 재학생 등 30여 명이 참여해 캡스톤디자인 심사 지역 산업체 홍보 산업체 관계자와 공학계열 재학생이 참여하는 산·학 미팅 등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진로 개척을 지원하고 기업과 대학의 상생 협력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캡스톤디자인 우수 작품 전시회에서는 지난 10월 개최된 17Casptone Design 경진대회출품작에 대한 시상과 작품 전시가 이루어졌다. ‘ERP42를 이용한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 배달 서비스 모빌리티를 주제로 자율 회피 기능이 탑재돼 인력과 시간을 절약하고 정확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 아이템을 선보인 ‘Muta Genesis’(스마트자동차학과 문하늘 외 3)이 대상(총장상)을 수상했으며 패트와 매트팀(잘잤어?: 인생의 3분의 1을 위한 수면 모니터링 매트, 컴퓨터공학과 최승원 외 4)이 금상을 뉴럴 클라우드팀(4채널 블랙박스 카메라를 이용한 주민 참여형 불법차량 AI 추적 시스템, 컴퓨터공학과 권세진 외 2)이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들 세팀은 오는 11월 중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 나가 전국 73개 대학과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정강률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이번 2023 SCH E-FESTA’는 공학교육혁신사업의 성과 공유와 적극적인 산·학 교류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끌어가는 창의 융합형 공학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산업체 수요 지향적인 공학교육시스템 구축 창의적 종합설계(캡스톤디자인) 경진대화를 통한 공학도의 역량 개발 융합신기술 훈련 프로그램 운영 5개 학과 공학교육인증제를 통한 교육 시스템 관리체계 구축 등 산업계 수요 및 대학 특성에 따른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공과대학의 특성화 교육 시스템 구축에 이바지하고 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