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창작자를 위한 치안과학기술 설명회」 개최
- 경찰에 대한 이해를 높여 창작물의 수준 향상에 도움 -
기사입력  2023/10/18 [15:11]   이선희 기자

 

      설명회장 전경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소장 최종상)20231018()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창작자를 위한 치안과학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작가는 경찰에 대한 철저한 고증을 통해 작품성과 흥행성을 높이고자 하나, 경찰 관련 자문취재가 어려워 현실감이부족한 창작물이 만들어지는경우가 있다.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에서는 이러한 작가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도움을 주고자 제5회 국제치안산업대전 부대행사로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

 

설명회에는 웹툰웹소설드라마 작가와 일반인 등이 참석하여 치안과학기술과 경찰조직 등에 대해 이해하는 자리가 되었다.

 

최종상 치안정책연구소장은 인사말에서 창작자들의 경찰과 치안과학기술에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창작물에 반영하여 창작물의 수준을 향상하고 독자시청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설명회 1부에서는 권태형 치안정책연구소 연구관이 경찰의 이해라는 주제로 경찰계급, 직급, 조직체계, 부서별 업무와 경찰기관 상징(CI) 규정 및 경찰 캐릭터인 포돌이와 포순이 규정에관해설명하였다.

 

네이버 인기 웹툰 <비질란테> 작가 김규삼은 창작물의 리얼리티 향상 방법에 대해 작가의 경험을 소개하였다. 웹툰 <비질란테>는 드라마로제작되어 올 11<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원작자 고나무 팩트스토리 대표는팩트는 어떻게 드라마가 되는가라는 주제로 경찰 창작물 취재부터 드라마화까지 기법을 설명하고, 경찰청 범죄심리분석관 1기인 치안정책연구소 고준채경위와 대담을 통해범죄분석을 소개하였다.

 

김중근 폴리스아카데미 김중근 원장은 형사사법체계의 이해주제로드라마에서의 형사사법체계 고증 오류 사례를 소개하고 주요 형사사법 용어및 절차에 관해 설명하였다.

 

설명회 2부에서는 경찰청 소속 직원들이 경찰의 치안과학기술 현황에 관해설명하였다.

 

재훈 경찰청 과학기술개발과 안전기술계장은 경찰청 국가연구개발사업현황 및 주요성과를 설명하였고, 이준행 경찰청 장비운영과 장비정책계장은경찰이 운용하는 첨단장비를 소개하였다.

 

변규택경찰청 과학수사담당관 과학수사기법계장은경찰의 첨단 과학수사 장비와 기법을 소개하였고, 장광호 치안정책연구소 스마트치안지능센터장은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경찰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소개하였다.

 

끝으로 정경모 경찰청 디지털포렌식센터 디지털증거획득계 분석관은디지털 증거 압수수색의 이해라는 주제로 디지털 증거의 이해와 중요 용어에 관해 설명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웹툰 작가는 오늘 설명회가 경찰을 소재로 한 작품을 준비하는 데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면서, “경찰이 앞으로도 이런 설명회를 계속 개최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치안정책연구소는설명회 자료를 인터넷 누리집에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