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북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티웨이항공, 청주-다낭 노선 취항식 개최
- 코로나19 셧다운 이후 첫‘국제 정기노선’...주 4회 베트남 다낭 취항 -
기사입력  2023/01/11 [16:52]   김동관 기자

 

      티웨이항공 청주-다낭 취항 기념사진

 

청주시는 충청북도, 티웨이항공과 11일 청주국제공항 국제선 2층 출국장에서티웨이 항공 청주-다낭 정기노선 취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홍근 티웨이 대표이사, 김명규 충북도청 경제부지사 및 신병대 청주부시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주-다낭 노선의 취항을 축하하는 축사 및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티웨이항공은 코로나19 셧다운 이후 청주공항에서 처음으로 국제 정기 노선을 운항하며, 11일부터 325일까지 189B737 항공기를 투입해 베트남 인기 관광지인 다낭 노선을 주 4회 일정으로 취항한다.

 

현재 청주공항에는 다낭 정기노선 이외에도 제주를 오가는 국내노선과 다낭, 하이퐁을 오가는 부정기 국제노선 운항이 시작됐고, 캄보디아 앙코르와트와 미얀마 네피도 운항이 예정돼 있다.

 

시 관계자는 베트남 다낭 정기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제노선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중부권 거점공항인 청주공항의 활성화를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공항은 지난해 약 317만 명을 수송하며 개항이후 연간 항공여객 최대실적을 경신했다.

 

/ 김동관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