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천안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1호 천안창업펀드 운용사에 ‘JB벤처스’ 선정
- 유니콘을 꿈꾸는 스타트업에 날개를! 펀드 결성액 70%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ㅡ
기사입력  2021/07/21 [10:23]   이선희 기자

 

     천안시청 전경


천안시는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중점 발굴
·육성하기 위해 조성하는 천안창업펀드를 전문적으로 운용할 민간 운용사에 ‘JB벤처스()’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운용사로 선정된 JB벤처스 주식회사(대표 유상훈, 한권희)는 천안지역에 기반을 두고 충남 최초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운용사로 활동하고 있다.

 

천안창업펀드는 민·관의 자본합작으로 펀드 수익성을 추구하는 한편 천안지역 벤처 생태계 활성화라는 공익적 목적을 추구하는 제3섹터 방식의 펀드이다.

 

결성액의 70%는 유니콘을 꿈꾸는 천안시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투자하게 되며, 운용사는 수익률을 위한 투자에 그치지 않고 선정된 기업에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사후관리(투자+엑셀러레이팅)와 지역성장에 공헌해야 한다.

 

시는 JB벤처스와 천안1천안창업펀드를 결성하면 팁스(TIPS) 프로그램과 연계해 천안의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본격적으로 발굴 및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창업펀드를 결성하고 100억 원 결성액을 목표로 하반기부터 천안지역의 착한투자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는 뛰어난 기술과 창업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자금 부족으로 죽음의 계곡(데스밸리)을 극복하기 어려운 스타트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그 첫 번째로 지난해 9월 한국형 실리콘밸리 ‘2020년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선정에 따라 대한민국 제1호 복합형 스타트업 파크를 2025년까지 조성하고 있으며, 미래혁신성장 기틀과 창업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기반으로 이번 천안창업펀드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성장재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찬종 미래전략과장은 천안1호 펀드인 천안창업펀드를 계기로 지속 성장 가능한 천안형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2, 3호 펀드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