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주시, 옥룡동장 ‘주민추천제’로 선출
- 공주형 지방자치의 참모습으로 자리매김 -
기사입력  2021/06/07 [09:58]   정태영 기자

    옥룡동장 주민추천위원회 단체사진


공주시
(시장 김정섭)5번째 읍면동장 주민추천제를 실시해 옥룡동장 임용 후보자를 최종 선출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지난 45번째 읍면동장 주민추천제 대상지인 옥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옥룡동장 선출을 위한 주민추천위원회를 열었다.

 

심사에 참여한 주민추천위원 40명은 지역대표 10명과 사전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한 47명 중 공개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으로 구성됐다.

 

옥룡동장에 공모한 후보자 3명은 앞으로 옥룡동을 운영할 계획에 대한 현장 발표에 이어 지역의 발전과 현안 해소를 위한 주민추천위원들과의 심층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투표 결과 옥룡동장 임용후보자로 지난달 5급으로 승진 의결된 최학현 경제과 경제정책팀장이 선출됐다.

 

시는 주민이 추천한 옥룡동장 최종 후보자에게 특별한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 오는 7월 정기인사를 통해 옥룡동장으로 최종 임용할 예정이다.

 

신임 동장에게는 근무 기간 최소 2년 보장과 지역개발사업 예산 2억 원 추가 보장, 직원 인사에 대한 제청권 등이 부여된다.

 

한편, 시는 20197월 충남도내 처음으로 도입한 읍면동장 주민추천제를 통해 정안면장, 이인면장, 의당면장, 신풍면장을 선출했으며, 중학동장 개방형 직위 임용 등 공주형 주민자치를 착실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 정태영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