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 농식품부 ‘원예산업종합계획 평가 및 산지유통종합평가’ 최고 A등급 획득!
- 산지유통활성화자금 무이자 30억원, 산지관련 사업 우선 선정 등 인센티브 -
기사입력  2021/04/02 [10:39]   이승일 기자

 

    예산군청 전경

 

예산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1년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농협조직 대상 평가인 산지유통종합평가에서는 관내 통합마케팅조직인 예산군연합사업단이 지난해 B등급에서 올해 최고등급인 A등급(도내 1, 전국 3)을 달성했다.

 

이번 A등급 획득에 따라 통합마케팅조직 산지유통활성화자금 30억원, 산지유통 관련 사업 우선 선정 등의 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평가는 원예산업종합계획의 체계적 관리, 통합마케팅 활성화와 정부정책과의 효율적 연계 도모를 위해 전국 110개 지자체 및 9개 품목 광역 조직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군은 이행노력, 생산, 유통 3개 분야 6개 평가지표의 목표 대비 달성도에서 우수한 실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군은 지난 2017예산군 원예산업종합계획(20182022)’을 수립해 관내 통합마케팅조직인 예산군연합사업단과 함께 산지유통 역량강화를 통한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결과 이러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2018110억원, 2019143억원의 실적을 달성했으며, 지난해에는 총 253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증가세를 유지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농업인, 농협, 군이 함께 노력해 이뤄낸 성과인 만큼 앞으로도 농가조직화를 통한 신규 공선출하조직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등 산지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다양한 판매처 확보 및 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확대해 2021년 목표액인 300억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승일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가 최고의 백신이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