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ㅡ8910만원의 국비 확보, 지역연고사업 전문가양성 교육 훈련ㅡ
기사입력  2021/04/01 [10:38]   이승일 기자

 

    예산군청 전경


예산군은
지난 28일 고용노동부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관련 약정을 체결하고 국비를 확보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실업자, 실업계교·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생, 경력단절여성, 결혼이민자, 영세자영업자 등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를양성하는 교육 훈련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90%(8910만원)를 포함한 총 9900만원을 확보해 추진되는 것으로, 이처럼 군은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집중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신소재산업단지 주물·금속산업 발전을 위한 중량물 물류전문가 양성과정및 관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산모·신생아 맞춤형 전문가 양성2개 사업이 진행된다.

 

군은 ()예산군기업인협의회, ()예산산업단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재생산업단지에 필요한 지게차, 로더, 기중기 운전전문가 양성과정에 5월 중 30여명의 훈련생을 모집해 이론·실기교육을 진행한 후 자격증을 취득시킬 계획이다.

 

또한 산모케어 건강관리를 위한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임산부요가지도자를 4월 중 20여명의 훈련생을 모집해 이론·실기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하게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으로 연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는 선순환 경제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이승일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