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경찰서, 보이스피싱 현금인출책 검거
기사입력  2021/03/26 [09:58]   송경호 기자

 

     보령경찰서 전경

 

보령경찰서(서장 홍완선)25일 보이스피싱 인출책을 긴급체포 했다고 말했다.

지난 325일 피의자 A씨는 피해자에게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받으려면 기 대출받은 1,700만원을 바로 상환하여야 한다고 속여 피해자로부터 1,700만원을 받아 달아났다.

 

이에 의심스럽게 생각한 피해자가 동대지구대 일반전화로 신고를 하였고, 마침 비슷한 인상착의의 피의자가 지구대 앞을 지나는 것을확인한 경찰관이 신속하게 출동하여 긴급체포 하였다. 피의자가 그 사이 이미 송금한 9백 여만원은 계좌지급정지 신청하였고, 8여만원은 전량 압수, 피해금을 회수하였다.

 

최근 가족을 사칭하여 SNS를 통해 편의점 상품권을 보내달라거나,저금리 대출로 바꿔주기 위해 대출금을 상환이 필요하다는 등,지능형 금융사기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보령경찰서에서는 주민 경제에 막심한 피해를 주고 있는 사기범죄 근절을 위한 특별단속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홍완선 서장은 보령경찰서는 보령시민의 범죄피해에 대해서는엄중대응하고,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도 피해 발생 시 철저한 수사를 위한 신속한 신고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송경호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가 최고의 백신이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