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경찰,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 검거
기사입력  2020/11/17 [10:41]   이선희 기자

 

     서기용 예산경찰서장 표창장 수여 모습

 

예산경찰서(서장 서기용)금융기관을 사칭해 금융관리법을 위반하였으니 즉시 대출금을 상환하라라는 말에 속은피해자로부터 900만원을 교부 받으려다 미수에 그친 보이스피싱 수거책을 1116일 검거하였다고 밝혔다.

 

피해자 A씨는 저금리 대환대출을 신청한 뒤 기존의 대출은행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조직원으로부터 금융관리법 위반으로 위약금을 내지 않으려면 즉시 기존 대출금을 상환하라라는 말에 속아 현금 900만원을 인출하여 예산군 삽교읍 소재지에서 건네주려 하였으나,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 B씨를 태운 택시기사는 B씨의 행동과 말투가 보이스피싱 범인이라고 의심되어 112신고하였고 신속히 출동한 경찰이 B씨를 검거해 피해를 예방했다.

 

예산경찰서는 범인 검거와 피해 예방에 도움을 준 택시기사에게 감사장과 신고보상금을 지급하였다.

 

경찰은 최근 금융기관(대출 관련) 등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조직원들이 대면하여 현금 전달을 요구하는 것은 전형적인 보이스피싱 수법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의심스러울 때는 언제나 112 경찰에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