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경찰서,‘전화사기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부착식
기사입력  2020/08/06 [10:40]   박대규 기자

    전화사기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 부착식 모습


충남 보령경찰서(서장 김정훈)는 전화금융사기를 2차례 예방한 NH농협은행 대천지점에 85() 오전 10, ‘전화사기예방 우수금융기관 인증패*부착식 행사를 개최하고 피해를 예방한금융기관 직원에게 경찰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 우수금융기관 선정 기준 : ① 보이스피싱 1년 이내 2회 이상 예방, 수사기관의 범인 검거에 결정적 신고, 다액예방 또는 언론보도·전국 뉴스 등으로 이슈나 귀감이 된 사례

 

이 날 우수금융기관 인증패 부착식에는 김정훈 서장과 NH농협은행배덕재 지부장 등 관련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최근 전화금융사기 수법 및 예방사례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함께 인증패를 부착했다.

 

표창을 받은 농협은행 대천지점 오윤정 계장은 지난해 11282,600만원을 인출 하려는 A고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대 이어 올 729일에도 B고객이 대출금 상환을 해야한다며1,700만원을 인출하는 과정에서 수상함을 느끼고고객을 설득하여경찰에 신고하는 등 결정적 역할로 인출책 검거와 금융피해를 예방하는데 기여하였다.

 

김정훈 서장은 이날 인증패 제막식에서 이번 사건을 예방할 수 있었던 것은 평소 금융기관 직원들이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해 깊은관심을 가주셨때문이다.”면서 보이스피싱 범죄의 수법이 갈수록 다양하고지능화되고 있어 은행 직원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관심도 필요하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신고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말했다.

 

/ 박대규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