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북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년 청주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지역건강 향상과 건강격차 해소 위해 -
기사입력  2020/07/31 [10:21]   김동관 기자

    청주시보건소 전경

 

청주시 보건소가 8월부터 10월까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표본추출방식으로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19세 이상 성인 각 구별 평균 900명으로 조사기간에 훈련된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방문해 이뤄진다.

 

조사 내용은 건강행태, 예방접종, 이환, 의료이용, 사고 및 중독, 활동제한 및 삶의 질, 사회 물리적 환경, 교육 및 경제활동, 가구조사 등이며 노트북을 이용해 1:1 면접 조사한다.

 

조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조사 수행 기본 원칙을 마련해 지침을 준수해 수행할 예정이다

 

청원보건소장은 지역 주민 여러분이 참여하신 지역사회 건강조사로써 얻어진 소중한 조사결과들은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활용토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08년부터 시작된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매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하는 법정조사로, 주민의 건강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다른 지역과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해서 주민의 건강을 증진하는 정책의 수립과 활동에 필요한 기초통계자료를 얻는다.

 

 

 

/ 김동관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