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의회, 아파트 분양가 인하 촉구 성명서
-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 현실을 외면한 고분양가 승인요청에 따른 -
기사입력  2020/07/07 [17:18]   이선희 기자

 

     천안시의회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의 여파로 경제침체가 가속화 되고 있는현 시점에서집 없는 시민들이 겪는 불안감은 그 어느 때보다고조되고 있다.

 

내 집 마련이라는 절실한 소망을 안고 있는 무주택자를 위해정부차원에서 부동산 대책과 금융지원책을 쏟아내고 있는 이 때,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푸르지오 4차 아파트가 고분양가 승인요청으로시민들의 고충을 가중시키면서 천안의 집값 상승을 부추기고 있다.

 

이에 천안시에서는 지난 3일 고분양가에 대한 천안시민의 제적 부담을 감안해서천안시분양가심의위원회의 자문을 받아당초 1,400만원으로 책정되어있던 분양가를 1,167만원으로 인하할 것을 요구했다.

 

우리 천안시의회도 아파트 분양가 인하에 대해 천안시와 뜻을 같이 한다.

 

천안지역의 고분양가 아파트 문제는 비단, 현재 분양 예정 중인 성성지구 아파트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 건설되는 아파트에 미칠 고분양가 파급력을 생각하면 민생안정과 시민의 복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의정활동을 펼치는 시민의 대변자인 천안시의회에서 이를 간과할 수 없다.

 

천안지역의 주택시장을 교란시키는 대기업 건설사의 고분양가책정에 대해 천안시의회는 시민의대의기관으로써 다음과 같이입장을 밝힌다.

 

하나, 무주택 서민들의 어려움을 외면한 대기업 건설사의고분양가 산정을 강력히 규탄한다!

 

하나,대기업 건설사는'풍선효과'를 부추기고, 천안지역 주택시장을 어지럽히는 고분양가 승인요청을 철회하라!

 

하나, 대기업 건설사는 천안시의 분양가 인하 통보를 즉각 수용하라!

 

하나, 천안시의회에서 주관하는천안시 아파트 고분양가 이대로좋은가?토론회에 대기업 건설사가 반드시 참석할 것을촉구한다!

 

202077

 

천안시의회 의원 일동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