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산시, 축제 취소 농산물‘드라이브 스루’특판전 연다.
- 7월 3일부터 3일간, 호수공원 주차장에서 6쪽마늘, 감자 판매 -
기사입력  2020/06/30 [09:36]   박대규 기자

 

    상반기  농산물 판매전 모습


서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축제가 취소된 농산물의 집중 판매를 위해 오는 7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중앙호수공원 공영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특판전을 연다.

 

이번 특판전은 축제 취소 농산물의 구매를 원하는 전국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지역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열리며,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구매자가 차량에서 하차하지 않고 구매 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추진된다.

 

판매 품목은 축제가 취소된 6쪽마늘과 감자 2종으로, 6쪽마늘은 한 접(100)당 특품은 36천원에 상품은 28천원으로 판매되며, 감자는 10kg 1박스에 특대는 13천원, 대는 11천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6쪽마늘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고 구입하는 비율이 높은 점을 감안, 별도의 공간에 차량을 주차 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매대도 설치해 주대를 잘라 판매할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또한 감자는 현금과 서산사랑상품권으로만 구입이 가능하고, 6쪽마늘은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행사장 내에서의 혼잡을 피하기 위해 현금 또는 서산사랑상품권으로의 결제를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매년 축제장을 찾아주셨던 전국 각지의 소비자들께서 구입 문의가 많아 소규모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서산 농산물의 우수성은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입증된 만큼,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관내 대기업은 물론, 대도시 대형납품처 확보를 위해 방문 협의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부터는 양재 농협유통센터 등 대도시 소비자를 찾아가는 공격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 박대규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