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 ‘시민참여형’지속가능발전보고서 발간 추진
- 27일, 시민참여단 오리엔테이션 갖고 보고서 발간 계획 공유 -
기사입력  2020/06/29 [10:49]   송봉호 기자

 

     워크숍 기념사진

 

당진시가 2035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지표 및 이행과제를 점검한1당진시 지속가능발전보고서발간을 추진한다.

 

올해 발간되는 지속가능발전보고서는 2017년 민ㆍ관이 참여한 당진 SDGs 수립 이후 2019년까지의 당진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으로 88개 지속가능발전 지표(SDIs)의 분석과 이행계획에 대해 평가하는 프로젝트이다.

 

보고서 형식 또한 스토리텔링, 시각화 등을 통해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할 계획이며 시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책자형, E-BOOK 등 발간 형식도 다양화하고 시민참여단의 평가과정도 SNS 등을 통해 공유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7일 당진시 복지타운에서 지속가능발전보고서의 핵심 주체인 28명의 시민참여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보고서 발간계획 공유 및 지속가능발전지표에 대한 이해와 시민참여단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시민참여단과 자문단이 중심이 되어 모니터링과 성과점검 진행으로시민 관점에서 문제를 진단하고 함께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가는 과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시민 참여형 보고서 발간과정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의 폭넓은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송봉호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