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천안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새로운 둥지로 이전
- 전 신안동 행정복지센터 건물 리모델링, 청소년자유공간 등 조성ㅡ
기사입력  2020/06/26 [14:06]   이선희 기자

 

    천안시청 전경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전 신안동 행정복지센터를 리모델링한 건물로 둥지를 새롭게 이전했다.

 

천안시는 26일 박상돈 시장을 비롯한 청소년시설 관계자와 학교 밖 청소년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단장한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부동으로 이전한 꿈드림센터(동남구 먹거리1145)1층에는 청소년자유공간 청다움 5호점과 미디어실, 창작존, 쿡존 등 청소년들이 자립의 씨앗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2층은 학교 밖 청소년의 전용 공간으로 꾸며졌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미래의 꿈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강의실, 회의실, 상담실 등으로 구성됐다.

 

박상돈 시장은 새로운 꿈드림 공간이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길 바란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고 용기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무료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검정고시 합격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진 촬영과 도장 제작을 지원하는 사회 첫 출발사업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1388, 041-415-1318)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