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안군, 친환경 유용미생물 200톤 농가 무상 공급!
- 유용미생물 활성액・유산균・효모균 등 7종 200톤 생산 -
기사입력  2020/02/17 [10:23]   박대규 기자

 

     친환경 유용미생물 농가 공급 모습

 

태안군이 친환경 안전 농축산물 생산과 축사환경개선 및 농업환경보전을 위해 농업용 유용미생물 생산에 앞장선다.

 

유용 미생물(EM, Effective Microorganismas)은 토양 내 유기물을 분해, 토양비옥도를 높이고 유해미생물 활동억제토양전염병 예방 등의 효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유산균효모균 등 가축용 생균제는 사료와 함께 급여 시 가축의 소화와 면역력 증대에 도움이 되고, 광합성균은 축사 내 유해가스 및 악취제거에 효과가 있다.

 

이에 군은 올해 유용미생물 활성액을 비롯해 유산균효모균광합성균 등 7종의 농업용 미생물 200톤을 올해 말까지 공급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미생물은 작물별 적정시기와 사용법을 준수해 꾸준히 사용하여야 하며, 특히 올해 3월부터 시행되는 퇴비 부숙도 측정 의무화 제도와 관련해 유용미생물을 활용하면 발효가 촉진되고 냄새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 관내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무상으로 유용미생물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친환경연구실로 방문하면 된다.

 

/ 박대규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