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위한 방역 실시
- 예산읍, 전담 소독반 구성 집중 분무소독·내포문화사업소 방역소독 -
기사입력  2020/02/13 [15:19]   채원병 기자

 

  소독 방역모습


예산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예산읍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국내 확산 추세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 전담 소독반을 구성해 집중 분무소독을 진행했다.

 

이번 소독은 지역 내 감염에 대한 우려에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독거노인 공동생활제, 공중화장실 등 총 117개소의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예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이전부터 각 마을 경로당 및 마을회관에 직접 방문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배부했으며, 경로당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경로당을 포함한 관내 아파트, 금융기관, 종교단체 등 기타 유관시설 228개소에 방역약품을 전 직원이 직접 배부하였다.

 

군 내포문화사업소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12일부터 내포신도시 내 시설물 방역소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업소는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버스정류장, 공원화장실 등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과 행동요령이 담긴 안내문을 부착하는 한편 보행신호기 버튼, 공원 체육시설, 어린이 놀이시설 등에 대해 분무 방역소독을 실시해 바이러스 확산 방지와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계자는 하루빨리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돼 모두의 안전이 확보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군민 안전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채원병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