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고/컬럼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주운전 하는 순간 돌이킬 수 없는 불행이 온다!
기사입력  2020/01/20 [14:24]   송경호 기자

 

▲ 방준호 경위(서산경찰서 해미파출소)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운전을 하면서도 조마조마한 심정으로 걱정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벌금도 내야하고 면허정지나 면허취소의 처벌이 있는 음주단속이다.

 

그러나 정작 음주운전자들이 걱정하고 겁내야 할 것은 음주단속이 아니라 대형사고, 사망사고로 이어지는 음주교통사고 일 것이다.

 

전봇대와 충돌한 차량단독사고, 주차되어 있는 차량과의 충돌 등 경미한 사고임에도 교통사고 사망자가 발생한 경우를 살펴보면, 대부분 음주로 인한 과속, 음주로 인한 졸음운전 즉 음주운전이 다반사인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음주운전자들은 시야의 범위가 좁아짐에 따라 주변에 주차된 차량을 발견하지 못하여 주차된 차량과 충돌사고, 전조등 불빛에 의해 좁아진 동공의 회복속도가 늦어져 도로이탈사고, 중앙선 침범 사고가 흔히 발생한다고 한다.

 

즉 운전자들이 음주로 인하여 판단력이 떨어져 과속,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교통법규위반으로 이어지고 또한 교통사고, 사망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통계이다.

 

우리가 음주운전을 하는 이유를 한번 쯤 생각해 볼 필요성이 있다.

 

단지 다음날 출근하기 불편해서 아니면 내일 당장 차가 필요해서 등 꼭 해야만 하는 특별한 사유가 있기 보다는 단순한 불편으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 일 것이다.

 

그렇다면 음주운전을 하기 전 단속으로 인한 걱정 보다는 혹시 내 자신이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한다면 잠깐의 불편쯤이야 충분히 감수하지 않을까 필자는 생각하는 바이다.

 

 

/ 서산경찰서 해미파출소 경위 방준호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