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북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2년 연속‘최우수’기관 선정
- 환경부 전국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실태 평가 -
기사입력  2019/11/08 [08:52]   김동관 기자

 

   폐수처리장 모습


청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이 올해 환경부가 실시한 전국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물환경보전법 제48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중에 201812월 말 기준으로 준공 후 1년이 지난 시설에 대해 지자체별로 시설용량을 합산해 시설용량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누어 평가를 했다.

 

청주시는 115t 이상을 처리하는 1그룹에 포함돼 폐수 유입률 등 9개 항목을 평가하는 운영 분야에서 56점 만점 중 44.5해당 분야 기술 자격증 보유율 등 8개 항목을 평가하는 관리 분야에서는 40점 만점에 33.5폐수 유입률 향상을 위한 계획수립 및 이행 실적 등 11개 항목을 평가하는 가·감점 분야에서는 4.7점의 가점을 받아 82.7점의 총점을 받아 1그룹의 최우수 관리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각 지방 유역환경청, 한국환경공단, 학계 등의 관계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이 현지 확인조사와 자료점검·분석을 하는 1차 평가와 환경부가 1차 평가를 근거로 상대평가 및 가·감점 항목을 검토·조정하고, 관리기관 순위 및 시설별 등급을 산정하는 2차 평가를 거친 결과로 2018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청주시는 환경부 장관 표창·포상금과 2021년도 공공폐수처리시설 신규설치사업비의 우선지원 및 계속사업 예산을 국비로 우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됐다.

 

/ 김동관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