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천안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밥 반공기 이제 당당하게 주문하세요!
- 내년부터 낭비 없는 외식문화정착을 위한 음식점 반공기 주문제 시범 운영
기사입력  2019/11/05 [16:10]   송현용 기자

 

   천안 시청사 전경


천안시는 내년 1월부터 낭비 없는 외식문화 정착을 위한 음식점 반공기 주문제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식점 반공기 주문제는 외식성향의 변화로 음식물 쓰레기가 증가하고 음식을 낭비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소중한 식량자원 절약과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하는 음식점은 기존에 제공하는 공기밥과 반공기만 주문할 수 있는 메뉴를 모두 구성해 소비자가 반공기만 주문했을 때는 기존 공기밥보다 저렴한 가격만 받게 된다.

 

시는 우선 지정 음식점인 천안맛집 38개소, 모범음식점 54개소,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위생등급지정식당 68개소 등 160개소에 내년 1월부터 음식점 반공기 주문제 시행을 권고했다.

 

관내 음식점이 내년 지정 음식점으로 신청 시 반공기 주문제를 시행하는 업소에는 가점을 부여하고, 미 실시업소에는 감점을 부여해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반공기 주문제를 지정음식점에 대해 우선 실시하고 이를 통해 전 위생업소로 확산시켜 소비자의 선택권이 다양화될 수 있도록 홍보와 지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송현용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