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아산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세현 아산시장, 수돗물 민원 관련 주민 간담회 참석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아파트 찾아 주민대표단과 대화
기사입력  2019/10/08 [17:06]   정태영 기자

 

    간담회 모습

 

오세현 아산시장은 107일 수돗물 탁수현상으로 어려움을 겪은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아파트를 방문해 관리소장, 아파트·상가입주자대표단 등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현재 정상공급 중인 수돗물 탁수현상 관련 후속 조치와 재발 방지 등에 대한 주민 대표단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사고 발생원인, 누수사고 발생 시 규정과 절차, 주민 보상 요구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 수렴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주민 대표단은 수돗물 탁수현상 발생 당시 상황의 황망함과 시의 대처 미흡을 지적했으며, 오 시장을 비롯한 아산시 관계자는 해당 아파트단지 상수도관 특성 등 사고 원인과 이후 대처 과정을 상세히 되짚으며 주민 이해를 구했다.

 

특히, 피해 보상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가 높은 것과 관련해 시는 유사 사례와 규정이 존재하는 부분은 신속히 집행할 것을 약속했다.

 

또 간접적인 피해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협의와 법률자문 등의 과정을 거쳐 최대한의 편의를 보장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오 시장은 해당 아파트 저수조 시설을 둘러보며 수돗물 공급 시스템과 수질 관리 현황 등을 검토하고, 주민의 개선 요구가 높은 생활용수관로 관리 등에 대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 정태영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