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 ‘제30회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10/08 [10:40]   김선우 기자

 

      홍보 포스터

 

조선시대 실학자이자 서화가인 추사 김정희(17861856) 선생을 기리는 휘호대회가 추사 선생 고향인 충남 예산에서 열린다.

 

예산군은 오는 12()부터 13()까지 이틀간 예산군 신암면 추사고택 일원에서 30회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전국에서 매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참가자가 찾는 권위 있는 대회다.

 

첫날인 12일에는 21회 전국 청소년 휘호대회’, ‘4회 추사추모 전국손멋글씨대회’ ‘추사의 향기 음악회가 마련되며 13일에는 30회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 ‘마당놀이 얼쑤당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틀간 오후 14시까지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유생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과 가훈 써주기, 휘호 퍼포먼스가 경연대회를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추사 휘호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서예대회라며 대회 참가자와 관광객들이 추사 선생의 얼을 느껴보고 예당호 출렁다리 등 지역 대표 관광지도 여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과 예산문화원, 추사김정희선생기념사업회는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휘호대회를 통해 세계예술사에 큰 족적을 남긴 추사 김정희 선생을 추모하고 업적을 알리는 일에 이바지하고 있다.

 

/ 김선우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