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 화 문
(아프리카돼지열병과 관련하여 군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기사입력  2019/10/07 [09:19]   채원병 기자

 

   방역현장 방문중인 김석환 홍성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916일 경기 파주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연천, 김포, 강화로 확산됨에 따라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돼지를 키우는 우리군에서는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사람, 차량 등에 의하여 쉽게 전파될 수 있으며우리지역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세심한 주의와 총력 대응이 필요합니다.

 

우리 홍성군에서는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의 발생과 확산을 막기 위해 지역재난안전대책 본부를 설치해 24시간 비상대응 태세를 유지하고 342농가에 대한 긴급예찰을 실시하는 등선제적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만,

 

916일 파주시 돼지농장에서 처음 발생한데 이어 연천군과 김포시, 강화군으로 확산되고 있어 10월에 계획되었던 군민체육대회, 광천토굴 새우젓광천김 축제, 홍성한우 축제, 다문화 축제 등 모든 축제및 행사를 취소하고 전 공무원을 투입하여 3개의 거점소독시설과12개의 이동통제초소를 추가로 운영하며 강도 높은 차단방역에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양돈농가 및 축산관련관계자는 물론,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절실합니다.

 

양돈농가에서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방역 대책에 적극협조해주시기 바라며, ASF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한 농장 소독과 외부인 출입 통제는 물론, 외국인 근로자 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해주시고 역학농가에서는 돼지 출하입식을 금지하고 방역을 철저히하여 주시기 바라며,

 

국내·외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지역으로의 여행이나 구제역 발생 국가로의 해외여행을 자제해 주시고 이번 상황이 종식될 때까지 각종모임이나 행사 참석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제초소 운영과 차량통제, 소독, 버스노선변경 등으로 생활에 불편을드림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확산을 막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통중인 축산물은 수의사의 철저한 검사로 소비자가 축산물을 이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으니, 마음놓고 축산물을 많이 소비하여 축산농가를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홍성군과 축산농가, 온 군민이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하여 하루 속히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활동이 종료되길 기대합니다.

 

 

2019104

     홍성군수 김 석 환

 

/ 채원병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