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 실무 담당 공직자 역량강화 돌입
- 7급 이하 전직원 대상 교육 -
기사입력  2019/05/21 [11:24]   박대규 기자

 

▲     실무 담당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모습


당진시는 지난 20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13일까지 총6회에 걸쳐 7이하 공무원과 공무직 등 9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행정의 영역이 증가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현장에서실무를 담당하는 공직자들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적극적인 위민 행정을 실천하기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청렴과 갈등관리, 민원처리, 인권, 규제혁신 등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비롯해 리더십과 고객대응, 소통커뮤니케이션 등 위민행정 실현을 위한 공직 마인드 향상 방법을 다룬다.

 

강사로는 현재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 강사로도 활동 중인 충북대학교 영정보학과 김상욱 교수와 에이루덴스 김연주 교육실장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김홍장 시장이 직접 특강에 나서 각 행정의 영역에서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민선7기 시정의 주요 정책방향도 공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실무 역량보다는 공직자로서 갖춰야할 소양과 자질, 공직마인드 향상에 초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 후에도공직자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박대규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