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북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로 청주행복교육지구 순풍
- 마을, 학교, 지자체가 손을 맞잡고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약속 -
기사입력  2019/03/14 [17:28]   김동관 기자
▲     업무협약 기념사진

 

청주시가 14일 오후 2시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 및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학)과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은 주입식 경쟁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학부모, 주민, 교사 등 교육주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토대로 마을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육성해 나가는 사업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학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 지역 교육생

태계 조성 노력 지역 특성과 전통문화를 살린 맞춤형 교육 청주행

복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등이다.

 

이를 위해 청주시와 교육청은 각 12억 원 씩 총 2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육공동체 발굴육성, 마을 속 특색프로그램, 온 마을 돌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학생주민 동아리, 우리고장 문화체험, 직지문화 바로알기, 교육 공동체 청소년 한마당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실효성 있는 추진을 위해 공무원 2명을 파견하고, 지난해 대비 세 배의 예산을 증액하는 등 지원규모와 사업내용을 대폭 확대해 행재정적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행복교육지구는 충북도내 11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고 있으며, 20193월 현재 135개의 기초단체에서 행복(혁신)교육지구가 운영되고 있다.

 

/ 김동관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진 왜목마을 일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