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기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앞장
- 지난 17일 ‘위생등급제 컨설팅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8/03/20 [10:50]   손영택 기자

 

▲     © 운영자


고양시는 지난 17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확산을 위해 음식점 영업주와 관계자 40명 대상으로 위생등급제 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위생등급을 신청한 영업주가 우수등급을 지정받을 수 있도록 위생등급제 컨설팅에 대한 사전 안내를 위해 마련됐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가 식약처에 매우 우수, 우수, 좋음의 위생등급을 신청하면 위생수준 평가 후 우수음식점에 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 및 소비자의 음식점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음식점 위생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식품위생전문 컨설턴트가 업소를 방문해 등급을 평가하고 현장 지도  재방문해 미흡했던 부분이 개선될  있도록 해결책을 제시한다. 식약처 현장실사와 동일한 방식으로 2~3회에 걸쳐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 전체 음식점 9,000개소의 1%90개소를 선정해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신청하고 2020년까지 전체 음식점의 3%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제도 활성화 및 정착을 위해 다양한 컨설팅이 준비돼 있다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 손영택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