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 전국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용역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4/18 [14:29]   이선희 기자

        보고회 개최 기념사진

 

신안군과 녹색에너지연구원에서는 지난 17일(월)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박우량 신안군수, 신안군 의회 김혁성 의장 및 군의원, 김장수 신안군어업인연합회장, 해상풍력 분야 업계 및 학계 관계자,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용역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용역은 세계 최대규모인 신안 8.2GW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연관기업 발굴 및 육성, 유지보수 기반조성, 지역 상생 일자리 창출 등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신안 해상풍력 8.2GW는 48조 5천억원의 민간투자, 40개 기업유치, 12만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해상풍력 8.2GW 완료 시 유지보수 전문인력이 1,640명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신안군과 업무협약을 맺은 TUV SUD(주) 코리아는 작년 11월에 신안군 내에 해상풍력 안전 및 유지보수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전문가 양성 교육을 운영중에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어업인 대체사업 및 상생모델 발굴 등 해상풍력 산업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마련되었다”며, “체계적인 산업화 전략을 수립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신안 해상풍력을 통한 새로운 산업생태계 구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