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기구 의원, 당진 현안 해결 위해 정부부처 잇달아 방문
- 어기구 의원, “정부와의 소통을 강화하여 당진 현안 해결해 나갈 것” -
기사입력  2021/04/22 [17:10]   송경호 기자

 

     어기구 국회의원 기획재정부 방문 모습

 

충남 당진의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이 지난 22, 세종시에 위치한 중앙정부 부처들을 잇달아 방문해 관계 공무원들과 연속 간담회를 가졌다. 어기구의원의 정부세종청사 방문은 지난 15일 방문 이후, 4월에 들어 두 번째 방문이다.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어기구의원은 채운동~송악 반촌리 구간의 국도 32호선 대체우회도로와 합덕~고덕IC간 국도 40호선 확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검토를 건의했다.

 

     어기구 국회의원 국토교통부 도시재생과 방문 모습


국토교통부공무원들과의 면담에서 어기구 의원은 도시재생 인정사업에 신평면이 선정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신평면은 인구수 대비 기초생활인프라 부족하고, 주민 거점시설이 부재하며, 유해환경 시설로 주거환경 여건을 개선해야 하는 등 도시재생사업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이다.

또한, 대형국책사업인 석문산단인입철도 개설에 따른 지역의 개발지연 등 피해에 대한 해당 지역 주민의견을 전달하고, 향후 개발수요를 반영하여 도시지역 교각 및 신평역 설치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어기구 국회의원 국가보훈처 방문 모습

 

국가보훈처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전국 최초의 민·관 합동 항일운동이면서 당진지역 최대 독립운동인 4.4독립만세운동을 기념하고 기억할 수 있는 기념관 건립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하고, 4.4독립만세운동 기념관 건립을 위해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행정안전부를 방문해서는 당진시 배드민턴 전용구장건립 사업이 중앙투자심사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당진시는 중앙투자심사에 통과하면 시민들의 생활체육공간으로서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전문 체육 시설로서 선수 훈련 여건 개선 및 각종 규모의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실감콘텐츠 영상관·체험관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하고,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실감콘텐츠 제작 및 체험존 조성지원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어기구 의원은 정부 부처의 일선 공직자들이 당진의 지역 현안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문제가 해결된다라며, “앞으로도 수시로 정부 부처를 방문하여 정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지역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송경호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