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독립기념관,「임시정부 체험교육」실시
- 집에서 함께하는 ‘어린이 임시정부 체험교육’ -
기사입력  2021/04/09 [10:52]   이선희 기자

 

     '어린이 임시정부 체험교육' 실시간 강의 모습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411)을 맞아 초등학생 5~6학년 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어린이 임시정부 체험교육410일 운영한다.

 

2021년 새롭게 선보이는 임시정부 체험교육은 초등학교 5~6학년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주제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지향했던 독립, 민주, 통합, 평화의 가치를 학습하며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주시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어린이 임시정부 체험교육임시정부 체험교육정규 운영에 앞서 운영 완성도를 높이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시범 운영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독립기념관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교육으로 진행된다. 독립기념관 학예사의 임시정부 수립과 활동, 임시헌장에 나타난 민주주의적 요소 강의를 들은 후 참가자들은 모바일 실시간 퀴즈를 풀며 개별 탐구활동 시간을 가진다. 또한 미리 집으로 배송 된 임시정부 이야기 액자를 가족과 함께 만들며 활동을 마무리한다.

 

독립기념관은 어린이 임시정부 체험교육에 참여한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임시정부 체험교육의 가족 대상 어린이 인성(仁成)학교’, 초등 단체 대상 독립운동가들은 어떤 나라를 세우려고 했을까요?’, 관람객 대상 전시관에서 살펴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야기운영 시 참가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할 예정이다.

 

아울러 독립기념관은 과거의 독립운동을 체험하는 독립군 체험학교’, 현재의 역사왜곡문제를 바로잡는 독도학교교육에 이어 임시정부 체험교육이 참가자들에게 독립운동의 미래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