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의회 조미경의원,‘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적극 앞장
- 「아산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발의 -
기사입력  2021/02/19 [11:04]   이선희 기자

     조미경 아산시의원 조례안 발의 취지 설명 모습

 

아산시의회가 학대 피해아동의 발견 및 보호 업무의 기능을 강화하여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적극 앞장선다.

 

아산시의회 조미경 의원이 제227회 임시회에서 발의한아산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8일 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하면서 관련 추진 규정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전면개정조례안은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사항을 강화한 아동복지법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개정사항을 조례에 반영하여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이와 관련된 시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학대피해장애아동 쉼터 지정 근거를 마련하여 학대피해장애아동의 보호를 한층 강화하였다.

 

전면개정조례의 주요 내용은 시장의 책무 및 신고 의무에 관한 사항 강화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관련행사·홍보에 관한 사항 피해아동에 대한 조치 피해아동보호계획 수립 및 통보 아동학대행위자에 대한 상담·교육 등의 권고 학대피해아동 쉼터의 지정 및 학대피해장애아동쉼터 등이다.

 

조미경 의원은 최근 언론보도에 아동학대로 인하여 귀중한 목숨까지 잃는 경우가 보도되고 있다, “ 아동학대 관련 여러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지만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를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정책이 수정 및 강화될 필요가 있고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밝혔다.

 

본 조례안은 제227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24일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