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령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활동 전개로 평온한 치안확보
기사입력  2021/02/16 [11:28]   송경호 기자

 

     보령경찰서

 

보령경찰서(서장 홍완선)2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지역경찰·교통·형사 등전 경찰역량을 집중하여 설 명절 치안확보를 위한 종합치안 대책을 추진한 결과 절도·폭력 등 5대 범죄 신고가 전년 대비 53.6%감소하는 등 평온하고 안정적인 치안을 유지했다.

 

이 기간 범죄예방진단팀·지역경찰을 중심으로 금융기관, 금은방, 편의점 현금다액 취급업소에 대한 취약요인 정밀진단과 업주 상대 범죄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취약금융기관에는 블랙박스가 장착된자율방범대 차량고정배치로 은행 날치기 등에 대비하였고 주민들이 희망하는시간·장소 위주의 탄력적 순찰 활동을 전개한 결과 큰 사건·사고 없는평온한 치안상태를유지했다.

 

또한, 연휴 기간 여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범죄예방 강화구역(여성안심구역·귀갓길 등)11개소에 대해 방범시설물정상 작동 여부를확인하였으며, 불법촬영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설 명절 사용량이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 여성공중화장실등을 대상으로 전문 탐지장비를활용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하였다.

 

이와 함께, 명절기간 중 증가가 우려되는 가정폭력 방지를 위해 재발우려가정을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연휴기간 중 112신고접수 시 신속출동 및 세심한 초동조치 등 지역경찰과 여성청소년수사팀이합동대응태세를 유지했다.

 

홍완선 서장은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시민의 경찰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을 적극시행 하겠다고 밝혔다.

 

 

/ 송경호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가 최고의 백신이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