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세종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푸드 소비 촉진,‘온라인체험교실’추진
- 건강간식 등 17일부터 전통 식문화교육, 로컬푸드 활성화 기대 -
기사입력  2020/10/15 [13:34]   이선희 기자

    세종시청 전경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17일부터 세종시민,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체험교실로 문을 연다.

 

이번 교육은 세종시·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공주대학교 생활교육기관(책임교수 강경심)이 주관한다.

 

온라인체험교실은 세종시 로컬푸드를 활용한 전통 식문화교육을 통해 건강 먹거리 실천 생활화와 세종시 먹거리 소비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교육 주제는 면역증진 건강요리 우리아이 건강간식 한식 디저트 현대인을 위한 퓨전식 쑥쑥 건강간식 등으로 편성했으며, 171기 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20일 총 10기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기관에서 식생활교육 온라인영상을 네이버 밴드에 탑재한 후 교육생들이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필요한 식재료는 지역 농산물 활성화 차원에서 교육생이 로컬푸드매장 싱싱장터에서 구매한 식재료를 지정일에 직접 수령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체험교실로 침체됐던 로컬푸드 소비 시장을 확대하고, 지역농산물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