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동남署‘청소년 정책 자문단’ 위대한 첫 발걸음을 시작하다.
기사입력  2020/08/13 [10:46]   이선희 기자

 

     '청소년 정책자문단' 발대식 및 1차 정기회의 모습

 

천안동남경찰서(서장 총경 임종하),

’20. 8. 12.() 15:00 천안동남경찰서 중회의실에서 청소년 눈높이 정책 구현을 위한 청소년 정책자문단발대식 및 1차 정기회의를 실시하였다.

 

천안동남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은, 올해 전국 시범운영으로경찰의 청소년 보호지원 정책과 관련하여 청소년의 의견청취 · 참여를 통해 기존정책 환류 및 신규정책을 발굴하고자 하는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모집공고 · 신청서접수 · 면접을 통해 중등부 6명 고등부 8명 총 14명을 선발하였다.

 

발대식 행사는 선발된 청소년 정책자문단 14명 및 교사, 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 등 총 20여명이 참석하여, 정책자문단 위촉장 전달, 정책자문단 취지 설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발대식 이후에는 자문단 1차 정기회의를 진행하여, ‘학교폭력이라는 주제를 선정, 3개 소위원회별로 담당학교 전담경찰관(SPO)이 배정되어, 자문단원들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새로운정책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매끄러운 회의 진행을 위해 천안동남경찰서에서는 회의 전에 단원들에게 학교폭력·청소년비행·소년사건과 관련된사례 및 절차 법률집을 자체 제작, 배포하였으며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활동 및 회의가 될 수 있도록 독려하여, 단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청소년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이OO평소 학교에 방문하는 학교전담경찰관을 보면서 경찰활동에 관심을 갖던 중,경찰분들과 함께 학교폭력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기회가 있다고 하여, 정책자문단을 지원하게 되었다.” , “학교폭력 관련 법률 지식뿐만 아니라 정책제언도 할 수 있도록 허심탄회하게 진행된 회의에서 많은 것을 알고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 고 하였다.

 

천안동남경찰서 임종하 서장은,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기존정책에 대한 새로운 면을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아이들의 생각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될 청소년 정책자문단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