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경찰, 여성폭력 총력대응 위해 ‘여성안전 전략협의체’ 본격 시동
- 여성폭력, 경찰 역량 한데로 모아 총력 대응키로 -
기사입력  2020/04/28 [10:31]   김동관 기자

 

     여성안전 정략협의체 회의 모습

 

대전경찰청은 여성안전 전략협의체를 구성해 회의를 개최하고,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본격 활동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여성안전 전략협의체는 최근 발생한 텔레그램 성착취 사건같은 신종 성폭력을 비롯해 줄어들지 않고 있는 여성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부서별 추진하고 있는 여성안전 정책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여성폭력에 총체적 대응을 위해 구성된 것이다.

 

앞으로 전략협의체는 여성안전 치안정책의 컨트롤타워로 여성 안전을 위협하는 성폭력가정폭력데이트폭력스토킹성매매 등범죄에 대하여 엄정하게 대응하고, 범죄의 행태와 상황에 따른안전대책을 총괄해 추진한다.

 

또한 올해 신설된 피해자보호계를 중심으로 여성 범죄피해자의조속한 피해 회복과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보호지원 활동도 병행해 나간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성폭력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피해자 보호지원을 중심으로 부서별 선정한 20개 과제의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주요 이슈에 대한 협업 방안도 논의됐다.

 

특히 텔레그램 등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사이버 성범죄와 관련해국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강력한 대응을 촉구하는 여론이 높아진만큼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을 통해 단속을 강화하고, 보다능동적인 피해자 보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았다.

 

대전경찰은 이러한 내부적 결집을 시작으로 향후 여성단체 등 관련 기관단체와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범죄로부터 여성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공동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대전경찰 관계자는 여성들이 일상 속에서 위협과 두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 이번 전략협의체 운영의 가장 큰 목적이다라고 말했다.

 

/ 김동관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