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찰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지방경찰청, 선거사범 수사사황실 운영
- 충남경찰청 및 15개 경찰서 24시간 선거 단속체제 가동으로 엄정대응 -
기사입력  2020/02/13 [11:07]   이선희 기자

 

     충남경찰청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현판식 모습

 

충남지방경찰청은 ’20. 4. 15.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2. 13.부터 충남경찰청 및 15개 경찰서에서 선거사범수사상황실을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거사범 수사상황실24시간 운영되며 수사전담반을 편성여 불법선거 등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될 방침이다.

특히 금품선거,거짓말선거, 불법선전, 불법단체동원, 선거폭력 등주요 5대 선거범죄에 대하여무관용원칙을 적용하여 신속 · 엄중하게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당 · 지위고하를 불문하고 불법 선거를 계획하거나 지시한자는 물론 불법 정치자금 원천까지 철저한 수사를 진행, 공무원들의 선거 개입, 정보유출 등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단속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키로 하였다.

 

형사소송법 개정 등 수사권조정에 따른 경찰수사에 대한 국민들의관심과 기대를 충족하고자중립적 자세유지, 언행유의, 수사기보안 등수사사항의 세심한 부분까지 관리하는 디테일에 강한충남경찰이라는 목표로 신속 · 공정한 선거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찰관계자는 선거관리규칙에 따라 선거범죄 신고자에게는 최대 5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며, 공명선거를 위해서는 경찰의강력한 단속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신고·제보가 중요하므로, 선거관련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112나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