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아산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수 의원 <우한 교민 보호시설 선정 관련 성명서>
-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의 보호시설 선정을 적극 반대한다 -
기사입력  2020/01/29 [13:46]   김동관 기자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1인시위하는 모습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로부터 교민을 보호하기 위한 정부의 긴급수송조치는 참으로잘 한 결정이다. 격리시설 관련 입지 선정과 관련하여 정부의 고충을 이해한다. 그러나 국내 격리시설을 선정하는 정부의 행정편의적 발상에 대해서 안타까움과 함께 조속한 시정을촉구한다.

 

지난 28일에 천안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청소년수련원과 우정공무원교육원을 격리시설로 이용하겠다는 언론보도에 천안시의 거센 반발이 있었다. 그러나 언론보도에 따르면, 정부는갑자기 아산시 초사동에 소재하고 있는 경찰인재개발원과 진천 소재 공무원인재개발원을 대안 격리시설로 선정했다.

 

아산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경찰인재개발원의 격리시설 이용을 결단코 반대한다. 경찰인재개발원 인근에는 아파트단지를 비롯해서 수많은 아산시민이 거주하고 있는 등 여러 가지문제점과 제약요인이 있어 격리시설로 적합하지 않으며, 인근 천안시민과의 정서적 갈등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우한폐렴 사태를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는 한 국회의원으로서 다음과 같이 대안을 제시하며, 정부의 전향적 검토를 촉구한다.

 

다 음 -

첫째, 우한 교민이 폐렴 감염환자가 아닌 점을 고려하여 격리 또는 수용시설이라는 표현 대신 보호(시설)이 사용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

 

둘째, 우한 교민을 수백명 단위로 특정시설에 보호할 경우 대규모 감염의 개연성이 있기때문에 권역별 또는 그룹별로 나누어 다수의 시설에서 분산 보호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보건복지부 관할 시설을 보호시설로 우선 이용하는 것을 적극 검토한 후, 보호시설부족, 부지의 부적합 문제 등이 있을 경우 타 부처 소관시설을 추가 검토해야 한다.

 

넷째, 정부의 일방적인 조치에 의한 격리시설 수용에 대한 거부감을 고려하여 보호대상자의의견을 우한에서 출발하기 전에 수요조사 한 후 보호시설 선정을 판단해야 한다.

 

다섯째, 질병관리본부와 업무의 연계성 및 효율성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보호시설을선정해야 한다.

 

정부의 고충 및 관련 공무원과 의료진의 노고와는 별개로, 정부의 일방적인 아산 소재 경찰인재개발원의 보호시설 선정을 결단코 반대한다는 입장을 거듭 확인하고자 한다.

 

2020129()

 

국회의원 이 명 수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