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기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가구산업 보호·육성 방안’ 밝혀
기사입력  2019/12/20 [10:25]   손영택 기자

 

     고양시청 전경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8일 의회에서 채택된 고양시 가구산업 보호 육성 촉구 결의문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결의문에는 가구단지 및 가구센터건립, 관내 가구산업 보호를 위한 제도마련, 시 조달사업에 있어 관내 업체의참여비율 향상방안 등이 담겨있다.

 

민선6기 당시 경기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에서 국토교통부에 직접 신청한 가구 물류단지 조성사업은 물류시설 용지비율 및 입주수요의 타당성 부족, 사업자 수행능력의 부족 등을 이유로 국토교통부에서 20171월 최종 미 인정통보됐다.

 

그 이후 추진위는 20178월에 고양시와 협의를 거쳐 고양 덕이·대화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위를 구성, 물류단지 조성이 아닌, 도시개발 사업에 의한 가구단지 조성사업을 준비하면서 사업의 실행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있는 상위계획인 도시기본계획과의 정합성 여부 등을 검토했어야 하는데 당시 이를 소홀이 한 것이다.

 

또한 추진위는 도시개발구역 지정 제안 및 제안사업 내용이 도시기본계획과부합되는지 여부를 검토하지 않은 상태에서 민선7201910월에 가구단지 조성 사업에 대한 도시개발구역 지정을 고양시에 제안했고, 이에 고양시에서는 2019107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도시기본계획에 부합하지 않고, 제안 신청지는 수도권 서북부 자족 복합도시 조성을 위해 지정관리하고 있는 지역으로 가구단지 조성 사업은 지정관리 목적에도부합하지 않는다하여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미수용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이번 의회에서 채택된 고양시 가구산업 보호 육성 촉구 결의문은 추진위가 민선6기 당시 법적·제도적 절차 등을 명확하게 판단하지 못하여 비롯된 사항으로,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촉구 결의사항에 대한 입장을 다음과같이 밝혔다.

 

첫째, 제안 신청지에 대한 도시개발사업 추진은 근본적으로 관련법 및 관련계획에 부합하지 않아 추진 불가함을 적극 설명했고, 둘째, 관내 가구산업의보호와 육성을 위하여 고양시 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조례를 정비해 관내 기업제품에 대한 우선구매는 물론 자체 계약 시 관내 업체의 참여비율을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이케아 등 거대 기업의 입점으로 어려움에 처한 고양시 가구산업의 상황에 공감하고 있으며, 2만여 가구관련 종사자들의 바램을정책에 점진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손영택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