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전광역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시 중기제품, 한일 무역전쟁에도 수출길 열었다
- 일본무역사절단에 5개 중소․벤처기업 참여 -
기사입력  2019/11/04 [15:54]   임석진 기자

 

     일본무역사절단 에 수출상담 모습


대전시는 지난 27일부터 112일까지 일본의 후쿠오카, 나고야, 도쿄에 대전소재 중소벤처기업 5개사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631,1195,000달러(134억 원) 상당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

 

대전시가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코트라 무역관이 공동 진행한 이번 중동 무역사절단에는 고려광학, 신우건업, 아큐랩, 펀들, 미호비즈텍 등 지역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일본 무역사절단은 악화된 한일 관계에 불구하고 현지 코트라 무역관의 적극적인 바이어 발굴과 참여한 지역 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현지의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바이탈 브라를 생산하는 미호비즈텍은 상담을 위해 가져간 샘플을 모두 판매할 만큼 관심이 많았으며, 애견용품을 제조하는 펀들은 그동안 거래가 중단되었으나, 금번을 계기로 수출을 재개하게 되었다.

 

시력 보정용 안경렌즈를 제조하는 고려광학은 현지 업체를 직접방문하여 상담하였고, 애완견 체중계를 생산하는 아큐랩은 양산전 시장조사 및 현지 반응을 점검하는 등 일본 시장을 공략할 활발한 수출활동을 전개하였다.

 

대전시는 이번 일본 무역사절단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바이어 매칭, 통역비 등을 지원했으며, 참여기업의 제품이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외 지사화 및 사후 출장비 등의 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 임석진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